글
2015년도 프로야구 FA선수 명단 공개
▣ KBO는 지난 16일, 2015년도 FA선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작년 FA시장에서는 정근우와 이용규, 강민호가 역대급 계약을 체결했었는데, 과연 올해 FA시장에서는 어떤 대형계약이 성사될까요?
▣ 2015년도 프로야구 FA선수 명단
(1) 삼성 라이온즈 : 윤성환, 권혁, 안지만, 조동찬, 배영수
(2) 넥센 히어로즈 : 이성열
(3) LG 트윈스 : 박경수, 박용택
(4) SK 와이번스 : 이재영, 김강민, 나주환, 조동화, 최정, 박진만
(5) 두산 베어스 : 이원석
(6) 롯데 자이언츠 : 김사율, 장원준, 박기혁
(7) 기아 타이거즈 : 차일목, 송은범
(8) 한화 이글스 : 김경언
(9) NC 다이노스 : FA자격자 없음
-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타자 자원들보다는 투수 자원들이 FA시장에서 큰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한국시리즈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윤성환과 20대의 젊은 나이에 5년 연속 10승을 달성한 장원준이 돌풍의 핵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상되는 계약규모 5년 계약 60억~80억선)
- 타자들 쪽에서는 역시 FA 최대어 최정의 계약에 이추가 주목됩니다. 최정은 뛰어난 수비실력에 거포로서의 장점까지 갖춘 만능 3루수입니다. 올해는 부상 탓에 평소보다 조금 부진한 성적을 내기는 했지만, 타 팀의 3루수들과 비교하면 그 차이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타격이 약한 팀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 위에서 소개한 FA선수들은 이달 26일까지 원소속팀과 만남을 갖게 되는데, 그 만남에서 계약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타 구단과 접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기가 많은 FA들은 몸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게 되는데, 대대적인 투자를 약속한 한화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FA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