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북한에서 만든 최초의 레이싱 게임 <평양레이서> ... 아, 2012년 이런 게임을 보게 되다니 ㅋ
쥔장의 쉼터/HOT game issue
2012. 12. 21. 22:43
북한에서 만든 최초의 레이싱 게임 <평양레이서>.... 전 세계를 충격의 도가니에 빠지게 만들다.
12월 21일 미국 언론을 통해서, 북한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레이싱 게임이 공개됐습니다.
게임 타이틀은 <평양레이서>.
이 게임은 북한 여행사인 고려투어가 IT아웃소싱 회사인 <노소텍>에 위탁을 맡겨 제작했다고 합니다.
게임 방식은 평양의 도로를 질주하면서 연료통을 수집하고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게임 배경에 평양의 주요 건물들이 다수 등장한다고 하니, 북한의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교과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 플레이를 해보기 위해, 고려투어 홈페이지에 접속했더니 인위적으로 한국IP를 막아놨는지, 접속이 되지를 않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는 직접 플레이를 해보고 싶었는데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물론, 재미있을 거란 기대감은 전혀 없습니다.
위의 캡쳐화면에서 보여지듯, 배경 그래픽은 90년대 수준이고 차량의 움직임 또한 느려보입니다. 사진으로 확인해서 어찌 알 수 있냐라고 반문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겠지만, 요즘 레이싱 게임들 스샷보면 사진만 봐도 그 속도감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습니다.
12분이면 완주가 가능하다는 <평양레이서>...
과연, 언제쯤이나 한국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을까요?
아마....통일이 이뤄진 뒤에나 가능하겠죠. 아련하게 어릴 때 불렀던 통일 노래가 떠오릅니다. ㅋ